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콘텐츠 재미의 선행연구 분류 및 기존 연구 분석
Ⅲ. 재매개 이론과 메타버스
Ⅳ.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 슈팅 게임의 재미요소 평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1
[is fun] 손이 닿는 곳 어디든 걸 수 있다!
전원주택라이프
2016 .10
[is fun] 뭐로 가려요?
전원주택라이프
2016 .09
재미있는 게임의 몰입요소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5 .01
A Comparative Study on the Differences in Cultural Attributes of Gamification between Korea and Austria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18 .02
가상현실 게임의 평가 모델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1
싱글과 멀티 플레이 게임의 재미요소에 대한 우선순위 비교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2 .04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 VR) 콘텐츠 재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10
PIT 기법을 활용한 게임 디자인 교육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1 .11
환경 적응적 생존 게임의 재미 요소와 사용자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19 .03
게임 디자인 교육을 위한 PIT 기법 활용
한국정보통신학회 여성 ICT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게임 품질 향상을 위한 재미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7
재미있는 작업환경이 병원 간호사의 직무만족 및 작업열의에 미치는영향
보건정보통계학회지
2017 .01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게임 Fun QA 프로세스와 설계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0 .11
MOBA 게임 장르에서의 캐릭터 재미 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1
메타버스의 매체 풍부성이 실재감 및 플로우를 통해 사용자의 요청지원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2 .07
댄스게임에 내재된 학습과 재미요소 분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5 .02
메타버스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오락 위주의 게임형 메타버스 개발 가이드라인 요소 도출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2 .10
메타버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