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본론
Ⅳ. 설문조사
Ⅴ.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메타버스의 미래
정보과학회지
2022 .04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몰입 요소 분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활용과 이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메타버스와 디지털 콘텐츠 기술 간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제언: 델파이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02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게임의 품질보증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 메타버스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 .08
메타버스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특성 분석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9
메타버스 플랫폼 위협조사 연구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사고분석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06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11
ML-Agent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테스트 자동화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메타버스의 중요 특성 파악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7
메타버스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7
메타버스의 사회적 기능과 원격실재감이 메타버스 참여 주체의 신뢰를 통해 요청지원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22 .06
메타버스를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을 통해 살펴본 메타버스 윤리
방송공학회논문지
2022 .09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기반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24 .05
메타버스 해석과 합리적 개념화
정보화정책
2021 .09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개발 연구의 필요성 - 로블록스 와 국내 학술연구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2 .12
메타버스의 법적 쟁점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