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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선정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25권 제11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531 - 1,53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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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품질은 재미와 기능의 안정성으로 평가될 수 있다. 이 가운데 재미에 대한 품질 영역은 게임의 본질이므로 게임 디자이너의 입장에서는 아주 중요하게 고려해야 될 요소이다. 독창성과 몰입성이 높은 재미있는 게임 디자인은 대개 아이디어 도출, 컨셉 설정과 같은 개발 초기 단계에서 이루어진다. 이 때 게임의 재미요소 검증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게임의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 디자인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재미요소 설계를 교육할 때 PIT기법을 활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그 효과를 분석하였다. 고품질의 재미있는 게임 디자인을 위해 PIT기법이 게임 디자인 교육현장에서 더 활발하게 사용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게임 디자인 수업과 PIT 기법
Ⅲ. 게임 디자인 수업에서 PIT 활용 사례
Ⅳ. 게임 디자인 수업에서 PIT 활용 사례와 효과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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