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제26권 제7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3 - 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고에서는 최근 들어 분산적이고 자율적인 통신네트워크가 등장하면서 이러한 시스템을 분석하기 위한 도구로서 주목 받고 있는 게임이론의 간단한 소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게임이론이 통신분야와는 다른 학문영역에서 주로 연구되어 왔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아직까지는 게임이론에 대해서 친숙해질 기회를 가지지 못했던 통신공학 관련독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이론의 기본적인 개념과 통신시스템에 관한 문제들 중에서 게임이론의 적용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몇 가지 대표적인 분야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게임이론의 기본적 이해
Ⅲ. 결론
참고문헌
약력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7-018469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