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현우 (한밭대학교) 김필규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669 - 67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은 다른 사람들과 만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즐기는 온라인 게임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단순하게 진행되던 방식에서 게임 특성에 따라 게임 상황의 적절한 변화를 위해 인공지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 업종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의 전체적인 구조 및 모듈을 분석한다. 그리고 온라인 게임 개발에 필요한 구성 요소 및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처리 흐름을 시각적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7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