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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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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형대진 (동아대학교) 이재윤 (동아대학교) 박경환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490 - 49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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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를 통한 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은 게임의 특성과 장르에 따라 다양한 통신 유형 및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 가능한 통신 유형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형의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작동할 수 있는 객체지향 기반 게임 네트워크 엔진을 개발한 방법을 소개한다. 본 네트워크 엔진은 온라인 게임에서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통신 유형의 게임 제작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객체지향개념에 기반 한 계층적 구성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또한 네트워크 지연성 문제에 대한 보완으로 데드 레커닝을 지원하고 있어 실제 게임 개발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게임 네트워크 엔진
3. 객체지향 기반 게임 네트워크 엔진 설계
4. 객체지향 기반 게임 네트워크 엔진의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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