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들어가는 말
Ⅱ. 현행 온라인게임 심의제도 관련 주요 내용 및 문제점
Ⅲ.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의 특징 및 문제점
Ⅳ. 나오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산업법 개선방안
법학평론
2015 .02
2007년 개정 게임산업진흥법상 사행성게임물제도의 의의와 법적 성격
공법학연구
2007 .11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게임등급 심의제도의 개선방안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1 .09
온라인 · 모바일 게임의 이용과 게임 결과물의 거래를 둘러싼 법적 쟁점
법학연구
2019 .12
게임물의 창작활성화를 위한 게임법상 내용규제 검토 : 게임법상 내용수정신고제도 및 이에 대한 게임법 개정안의 검토를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1 .05
게임물 등급분류 개념의 문제점 : 게임물의 운영방식·이용방식과 등급분류의 대상으로서의 내용과의 법적 관계를 중심으로
공법학연구
2012 .02
블록체인 게임(Dapp Game) 아이템 거래와 사행성의 관계
서강법률논총
2020 .10
게임콘텐츠 분석 방법론 개발을 위한 선험적 연구
사회과학연구논총
2009 .06
복합학 관점에서의 게임에 대한 고찰
다문화콘텐츠연구
2007 .12
게임물 등급분류의 문제점과 법적 과제
법학연구
2017 .11
온라인 게임 규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소위 고포류 게임의 사행성 논란을 중심으로
경제규제와 법
2011 .11
스마트폰용 게임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방안 : 게임 산업 관련 제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0 .11
[지정토론문] 새로운 법영역으로서의 게임법 :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1항 제7호의 문제점
저스티스
2015 .02
게임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 인문ㆍ사회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게임연구논문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0 .09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의미와 공적 규제에 대한 일고찰
사회과학논총
2012 .02
An Exploratory Study of the Korean Online Game Industry: A Comparative Analysis of Historical Development Stages - 1998~2019 -
경영사연구
2019 .01
미디어 이용으로서의 게임 이용 : ‘무엇을’ 하는가에서 ‘어떻게’ 하는가로
한국언론학보
2016 .10
초등학생 ‘게임 제작’ 과정을 통한 게임 이해 과정에 대한 질적 고찰
한국방송학보
2010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