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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미디어교육의 필요성
2. 게임 미디어교육에 관한 선행 연구 고찰
3. ‘게임 제작’ 수업 설계 및 참여관찰 방법
4. ‘환경’ 게임 제작 과정의 참여관찰 분석
5.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게임콘텐츠 분석 방법론 개발을 위한 선험적 연구
사회과학연구논총
2009 .06
게임미디어교육의 내용구성에 관한 시안적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8 .02
복합학 관점에서의 게임에 대한 고찰
다문화콘텐츠연구
2007 .12
미디어 이용으로서의 게임 이용 : ‘무엇을’ 하는가에서 ‘어떻게’ 하는가로
한국언론학보
2016 .10
온라인 · 모바일 게임의 이용과 게임 결과물의 거래를 둘러싼 법적 쟁점
법학연구
2019 .12
게임 이용이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선용적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 탐색적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0 .01
게임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 인문ㆍ사회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게임연구논문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0 .09
유아들의 게임인식 및 수행에 관한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05 .03
게임물의 창작활성화를 위한 게임법상 내용규제 검토 : 게임법상 내용수정신고제도 및 이에 대한 게임법 개정안의 검토를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1 .05
게임물 등급분류 개념의 문제점 : 게임물의 운영방식·이용방식과 등급분류의 대상으로서의 내용과의 법적 관계를 중심으로
공법학연구
2012 .02
역사를 소재로 한 게임의 플레이 배경 분석
동북아시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06 .06
온라인게임 심의 및 등급분류제도의 법적 문제점 : 현행 게임산업진흥법과 게임산업진흥법개정안의 특징 및 문제점을 중심으로
언론과법
2008 .12
온라인 교육용 게임과 청소년학습문화에 대한 Q분석
청소년문화포럼
2015 .04
종합적 사고 경향이 게임 이용 장애 편견과 게임 이용에 미치는 영향
PR연구
2020 .01
게임 이용동기, 게임 효능감, 게임 규범성 및 게임 인식이 게임선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다층모형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9 .12
메타/게임(meta/game)으로서의 ‘게임 보기’ : 전자오락 구경부터 인터넷 게임방송 시청까지
한국방송학보
2019 .01
블록체인 게임(Dapp Game) 아이템 거래와 사행성의 관계
서강법률논총
202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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