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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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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선진 (세명대학교) 김진희 (세명대학교) 유용균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215 - 21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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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무선 인터넷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가장 큰 이슈는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서의 온라인 게임의 설계이다. 현재 이동 단말용 게임들은 낮은 성능의 프로세서, 작은 메모리 공간과 짧은 배터리 파워의 제한 등으로 온라인 게임 구현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따라서 대부분의 게임은 현재 온라인 기능이나 멀티 플레이에 매우 제한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무선 모바일 컴퓨팅 환경에서의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구현한 온라인 게임은 클라이언트-서버 구조를 바탕으로 디자인되고,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시스템 모델
3.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의 설계
4. 구현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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