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학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세학회 관세학회지 關稅學會誌 第24卷 第3號
발행연도
2023.8
수록면
77 - 95 (19page)
DOI
10.62789/krsc.2023.24.3.7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해외직접구매에서 배송대행방식을 연구 대상으로 삼아 배송대행업체의 통관 및 배송서비스품질요인이 소비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요인분석결과 통관/배송서비스 품질요인은 통관서비스품질, 배송/통관/보안위험품질, 배송사이트 품질(편리성, 신뢰성), 배송서비스품질(신속성, 정확성, 안정성, 친절성)등으로, 소비자 선택요인으로 고객만족, 재이용 의도 및 구전요인으로 구성되었다. 둘째, 가설 1의 검정을 실시한 결과 통관서비스품질, 배송/통관/보안위험품질, 배송사이트품질(편리성, 신뢰성), 배송서비스품질(신속성, 정확성, 친절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배송서비스품질중 안정성은 유의미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이 재이용 의도 및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가설 2와 재이용 의도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가설 3은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검토
Ⅲ. 연구방법의 설정
Ⅳ. 실증분석 결과
V.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571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