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자아 결정 이론과 게임 사용자의 요구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로블록스>의 사용자 요구 충족도 분석
4. 미래 메타버스의 사용자 요구의 충족 및 참여도의 제고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내 UGC 생산 및 소비에 대한 사용자 경험 및 유형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022 .05
사용자 측면에서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성공요인 분석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3
게임과 비게임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유형의 융합화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1 .09
온라인 게임 콘텐츠의 사용자 몰입요소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6 .11
중장년층을 포함한 고령자의 게임 경험과 사용자 유형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기능성 게임 개발 연구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5 .11
게임 유저 유형에 따른 게임 구조 콘텐츠별 선호도와 충성도에 관한 연구 - 롤플레잉 게임 사례 분석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1
게임형 메타버스 구성 요소별 창작 자유도 분석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05
전자 게임의 역사와 미래에 관한 연구 : 예술 매체로서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21 .11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모바일 게임 UI디자인 구성요소 연구 :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06
노년층을 위한 기능성 게임의 유니버설디자인 방향성에 대한 연구 : 기능성 게임 사례의 사용자 대상별 특성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12
지방자치단체의 메타버스 디자인과 활용전략 - 의정부시의 메타버스 디자인을 사례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게임 유저 타입에 따른 몰입과 게임 디자인 요소의 상관성 연구 -MOBA 게임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0 .10
멀티 플랫폼 게임 UI의 개선 및 적용과 평가에 대한 연구 : 온라인 카드게임 장르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디지털 스토리텔링 통한 게임 콘텐츠 개발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6 .05
커뮤니케이션 중심 메타버스 커머스 서비스 사용자 경험 리서치 및 가이드라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3
메타버스 제작에 관한 사용자 경험 분석 - 제페토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4 .02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불교문화원형 활용 사례연구 : 스마트폰 앱 게임 〈아바로〉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도시의 공간 패턴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기반 근접성 향상 실용화 방안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3
게임산업의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법제도화 방안 연구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