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게임에서의 사용자 참여도 향상 전략 연구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로블록스>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3 .06
게임과 비게임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유형의 융합화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1 .09
메타버스 제작에 관한 사용자 경험 분석 - 제페토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4 .02
이용자 중심의 메타버스 공간 분석에 관한 연구 -지각된 가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2
메타버스 내 다크패턴 디자인 유형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4
메타버스 플랫폼의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03
지방자치단체의 메타버스 디자인과 활용전략 - 의정부시의 메타버스 디자인을 사례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게임형 메타버스 구성 요소별 창작 자유도 분석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05
커뮤니케이션 중심 메타버스 커머스 서비스 사용자 경험 리서치 및 가이드라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3
도시의 공간 패턴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기반 근접성 향상 실용화 방안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3
메타버스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소통 목적에 따른 불확실성에 대한 탐색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3 .05
사용자 경험 극대화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연구 - 어포던스 디자인을 중심으로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2
메타버스 플랫폼에 나타난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게이미피케이션 특성 및 전략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2023 .06
AI 이미지 생성을 활용한 메타버스 매장 속 콘텐츠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11
메타버스 오피스 내 업무환경 및 사용자 경험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11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용자 체험 기반 전시의 확장성을 위한 UX디자인 연구 -국내외 예술 전시 플랫폼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1
3D애니메이션 기술로 본 메타버스 현존감 구성요소와 발전 방향성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2 .10
메타버스형 가상 박물관의 사례 연구에 따른 발전 방향 제안: 개인화와 공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21 .08
시공간 메타버스 역사문화콘텐츠 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과학회지
2024 .08
메타버스 시대 사이버대학 디자인교육 방향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