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4. 결론 및 논의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아바타 인게이지먼트를 활용한 콘텐츠 산업 사례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3 .05
메타버스 내 아바타 정체성 확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2023 .06
메타버스의 사용자 경험 증진을 위한 아바타 기술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22 .01
메타버스 기반 실감형 아바타 생성 기술 및 인간 아바타 상호작용 매칭 분산 시스템 개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6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몰입 요소 분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장애인핸드볼 아바타 얼굴 교체 방법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 .01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디지털휴먼(아바타)의 소유권 관리를 위한 NFT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소프트웨어감정평가학회논문지
2023 .06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게임의 품질보증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메타버스 플랫폼의 사용자 리뷰 데이터 분석 연구 - 아바타 기반의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9
오락 위주의 게임형 메타버스 개발 가이드라인 요소 도출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2 .10
적응형 아바타 생성을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과 3D 얼굴 표현 기술의 응용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10
메타버스 활용을 위한 동작 인식 3D 아바타 구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11
ML-Agent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테스트 자동화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가상공간에서 아바타 외모와 목소리의 표현 방식에 따른 사용자 반응 연구: 관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5 .02
Stable Diffusion 모델 기반의 게임 아바타 자동 생성 및 추천 방법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23 .06
재난 탈출 협동 훈련 기능성 게임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현
JOURNAL OF PLATFORM TECHNOLOGY
2021 .09
메타버스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대화 공간의 크기와 대화 주제가 메타버스 경험에 주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2 .02
기능 요소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6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관한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23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