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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게임 플레이어와 ‘타자’를 향한 신뢰
문화과학
2017 .03
모바일 방치형 게임의 패러독스 연구
인문콘텐츠
2021 .12
모바일 게임 플랫폼에서의 플레이 경험 연구 : 발터 벤야민의 산책자(Flâneur) 개념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8 .12
게임의 '자유도' 개념의 실제와 그 게임서사학(ludonarratology)적 기능에 대하여
한국근대문학연구
2024 .10
기막히게 재미있는 게임
월간에세이
2019 .11
컴퓨터게임의 철학을 위하여
美學(미학)
2022 .12
게임은 예술인가? : 게임 예술 논쟁의 현재와 미래
美學(미학)
2023 .06
재미와 성취감을 활용한 포켓몬고의 비즈니스 전략
인문콘텐츠
2018 .09
2010년대 비디오 게임에서 나타나는 서사와 플레이의 결합 방식 연구 - AAA급 게임의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을 중심으로
한국근대문학연구
2020 .04
모바일 게임 성공요소에 대한 경험적 고찰 : 컴투스 사례를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7 .09
모바일 게임 <왕자영요> 나타난 동양 미학적 요소에 관한 연구
동양철학연구
2021 .08
현대 FPS 게임에서 나타나는 이데올로기 분석 연구 : 〈Battlefield4〉의 장르문법을 중심으로
인문콘텐츠
2016 .12
컴퓨터게임 속 행위의 가상성
美學(미학)
2020 .01
디지털게임: 서사에서 놀이로 : Minecraft로 살펴보는 디지털게임의 변화 양상과 의미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8 .12
1인칭 기독교 시뮬레이션 게임의 스토리텔링 연구: 를 중심으로
신앙과 학문
2024 .09
게임 IP 활용에 대한 미디어 산업 종사자들의 인식 연구
인문콘텐츠
2021 .03
<태원지>의 MMORPG 콘텐츠화 가능성 탐구 — 세계관과 공간의 제시를 중심으로 —
동양고전연구
2017 .01
디지털 게임의 수행성과 ‘게임하기’의 주체성
한국사상과 문화
2015 .01
게임 트랜스미디어 현상의 지형
인문콘텐츠
2019 .12
<오징어 게임> 속의 흥부
도시인문학연구
2023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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