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희전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26 - 131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예비유아교사들이 지각하는 온라인 수업 경험에서의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회적 실재감, 학습접근방식이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였다. 연구대상은 B시의 A대학교에 재학 중인 1∼4학년 유아교육전공 학생 158명이며 연구도구는 자기조절 학습전략 검사지, 사회적 실재감 측정도구, 학습접근방식 측정도구. 온라인 수업만족도 검사지를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온라인 수업만족도는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회적 실재감, 심층학습접근방식과 매우 높은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온라인 수업만족도와 피상학습접근방식과는 부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심층학습접근방식,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회적 실재감 순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예비유아교사의 온라인 수업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교수·학습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초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