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영미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60 - 6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급변하는 교육 현실에 따른 항공서비스전공 대학생의 이러닝 학습 환경에서 교수실재감이 학습참여도와 인지된 학업성취도의 영향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이론적 배경과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연구대상은 항공서비스전공 대학생 289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설문지는 자기기입식으로 온라인 배포하였으며, SPSS 21.0 통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중회귀분석으로 가설검증을 하였다. 분석 결과 교수실재감의 하위요인인 설계 및 조직과 직접 촉진은 학습참여도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인지된 학업성취도는 교수실재감의 하위요인인 직접 접촉만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결과가 도출되었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교수실재감의 하위요인인 설계 및 조직은 수업의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수업 내용에 적합한 전달 수단을 선택하는 것으로 특^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2087');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4-001931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