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준호 (강원대학교) 송명근 (동아대학교) 박선우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5권 제4호(통권 제45호)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87 - 10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저가 커피 서비스 전문점의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구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는 저가 커피서비스 전문점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재방문 의도를 주요 종속 변수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본 연구는 가격 공정성, 청결성, 혼잡성, 대기 시간 및 브랜드 사랑을 선정하였다. 연구의 대상으로 본 연구는 빽다방을 선정하였는데 이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저가 커피 전문점의 브랜드라는 특성을 반영한 결과이다. 본 연구는 설문지를 주된 연구의 도구로 사용하였다. 자료 분석을 위하여 본 연구는 빈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탐색적 요인 분석, 신뢰도 분석 및 다중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를 살펴보면 가격 공정성, 청결성과 브랜드 사랑은 저가 커피서비스 전문점의 재방문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이 확인되었다. 대기 시간의 경우는 재방문 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반면에 본 연구는 혼잡도와 재방문 의도의 비선형관계를 확인하고자 하였으니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는 이와 관련된 이론적 의의 및 실무적 시사점에 대한 내용을 서술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국문초록
참고문헌

참고문헌 (10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24-000251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