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직업능력개발연구 직업능력개발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09 - 13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교육고용패널(KEEP)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3시기의 사교육이 대학학업과 직업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고교시기 투입된 사교육비와 사교육이 입시에 도움을 준 정도가 대학학업과 대학 졸업 후 직업활동에 미치는 영향을인과관계로 추정하였다. 특히 고3시기의 사교육과 대학과정 그리고 직업활동에 대한 맥락이 다른 인문계와 전문계, 남성과 여성 집단에 따라 각각 분석하여 비교하였다. 분석방법은 구조방정식모형이며 LISREL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사교육, 대학학업, 직업활동 간 인과관계 맥락은 계열 및 성별에 따라부분적으로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중등교육 시기의 사교육이 대학학업과 직업활동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한국사회 사교육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실증적인 기초 정보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