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8 - 54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우리나라와 싱가포르 등교과서에 제시된 지질련 내용을 심으로 교과서에 진술 된 개념과 탐구활동을 비교하여 앞으로 있을 우리나라 교육과정 교과서 개발에 시사을 얻는데 목이 있다. 연구를 해 우리나라는 2015 개정 과학교과서를 선택하으며, 싱가포르 교과서는 싱 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과서로 싱가포 르 교육부로부터 교육인 우수성을 입증받은 ‘Science; My pals are here’를 선택하다. 연구결과, 첫째, 우리나라의 교과서는 싱가포르 교과서에 비 해 개념을 다루는 수이 낮았다. 둘째, 싱가포르 교과서에 비해 우리나라 교과서는 ‘탐구’ 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셋째, 우리 나라는 한 가지 개념을 한 학년에서만 다루는데 비 해 싱가포르는 개념을 계으로 나어 여러 학 년에 걸쳐 학습하도록 구성하다. 넷째, 싱가포르 교과서는 우리나라와 달리 학습한 개념이 지구와 어떤 향을 주고받는지에 한 내용도 함께 학습 하도록 안내하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우리나라 의 교육과정 구성과 교과서 개발에 시사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