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진수 (충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리학회 새물리 새물리 제72권 제2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19 - 12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교육과정을 따른 10학년 과학 교과서의 물리학 내용을 검토하였다. 물리학 개념에 대한 설명이 교과서 전체 쪽수의 30% 정도에 그친다. 대학 물리학 교재에 비해 설명의 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학생들이 교과서만으로는 스스로 공부하기 힘들 정도다. 물리학 개념을 잘못 설명한 오류도 많고, 오개념을 유발할 수 있는 애매한 설명도 많다. 전체 5종 중 2종의 교과서에는 과학 개념을 설명한 쪽 수당 1.2개 정도의 오류가 있었다. 이 교과서로는 학생들이 정확한 물리학 내용을 파악하기 힘들고, 향후 심화된 과학을 공부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게할 것이다. 정확한 내용의 교과서를 제작 하려면 집필과 검정의 제도를 개선해야 할 것이다.

목차

I. 서론
II. 분석 방법
III. 분석 결과
I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