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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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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대희 (순천대학교) 안삼영 (순천대학교) 이기환 (순천대학교) 신효연 (순천대학교) 강흥순 (여수환경운동연합)
저널정보
한국환경교육학회 환경교육 環境敎育 第31卷 第4號(通卷 第79號)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303 - 31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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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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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환경교육진흥법에 의거 제 2기 전라남도 환경교육발전계획이 수립, 추진되어야 하는 실정이다. 이를 위해 이 연구는 전남의 학교 및 사회 환경교육의 실태 분석, 기관 조사, 제1기 환경교육 발전계획 추진 실적 평가 등을 실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전남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활성화 안을 구상하였다. 활성화 안에 대한 타당성과 적합성을 높이기 위하여 전남지역의 환경교육 전문가 12명으로부터 7월부터 11월 초순까지 3회의 자문을 받아 보완하였으며, 이를 환경교육 단체 및 시민을 대상으로 2018년 11월 말에 공청회를 실시하였다. 또한 연구의 계획, 진척 내용 등에 대하여 도청 및 도 환경교육센터의 관계자 회의를 거쳐 전라남도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활성화 비전, 발전 방안, 시책들을 수립하게 되었다. 전라남도의 환경교육 활성화 비전은 ‘지역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특성화, 활성화’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4개와 시책 5개, 사회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5개와 시책 6개, 환경교육 활성화 기반구축 방안 5개와 시책 5개를 설정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전남지속가능발전환경교육의필요성
Ⅱ. 이론적 배경 및 국내외 지속가능발전 환경교육 관련 여건
Ⅲ. 연구 추진 체계 및 방법
Ⅳ. 주요 조사 내용 및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국문 요약
참고문헌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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