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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6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55 - 5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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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게임은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였으나 게임 산업을 지지하는 세계적인 추세와 더불어 정부에서 ‘게임문화 진흥계획안’을 발표하였다. 게임을 활용한 교육에 대한 연구는 조금씩 진행되어 왔고 긍정적인 효과가 인정되고 있으나 아직 게임은 교육적으로 적합하지 않다는 시각으로 보는 교사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관련 연구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게임 활용 교육에 대한 용어도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을 활용한 교육을 두 종류로 나누어 초등교사들의 인식을 살펴보고 추후 이루어질 게임 활용 교육 관련 연구에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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