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셧다운제의 입법취지와 주요내용
Ⅲ. 셧다운제 논란과 헌법재판소 결정
Ⅳ. 정부의 경제규제 개혁과 셧다운제 강화 · 폐지 법안의 발의
Ⅴ. 검토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헌법재판소 2004. 5. 27. 선고 2003헌가1,2004헌가4(병합) 전원재판부
가. 학교보건법 제5조 제1항은 교육감에게 학교의 보건·위생 및 학습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학교경계선으로부터 200미터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을 설정하여야 할 의무를 부과하고 있다. 이 법에서 정하는 `학교`의 의미는 학교보건법의 입법목적 및 학교보건법시행령의 규정의 취지를
자세히 보기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게임셧다운제 및 게임실명제 헌재결정에 대한 평석 - 게임이용자 권리 인정의 필요성
법학연구
2020 .02
문화산업으로서 인터넷게임에 관한 헌법적 쟁점 : 강제적 셧다운제를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7 .09
게임산업의 규제위험과 자기자본비용: 게임셧다운제도의 사례
회계저널
2021 .01
정책피드백 이론을 통한 ‘게임중독 규제의 정치’ 변화 연구: 강제적 셧다운제의 도입 및 폐지 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국가정책연구
2024 .03
게임 셧다운제 폐지_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게임의 정의와 규제 목적 정확히 해야
신문과방송
2021 .09
온라인게임 이용시간 제한의 합리적 개선
법과 정책연구
2017 .01
셧다운제도의 시행과 청소년의 게임행태 변화에 대한 연구
응용경제
2021 .09
온라인 교육용 게임과 청소년학습문화에 대한 Q분석
청소년문화포럼
2015 .04
인터넷게임의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정책결정과정 연구 - Kingdon의 정책흐름모형을 적용하여 -
규제연구
2023 .12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산업법 개선방안
법학평론
2015 .02
청소년들의 인터넷게임규제정책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 제3자 효과와 귀인이론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016 .03
게임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의 의의와 향후과제
게임이용자보호와 자율규제
2022 .03
블록체인 게임(Dapp Game) 아이템 거래와 사행성의 관계
서강법률논총
2020 .10
정책 장, 틀 짜기, 문제 정의 및 정책의 사회적 형성
한국정책학회보
2017 .01
온라인 · 모바일 게임의 이용과 게임 결과물의 거래를 둘러싼 법적 쟁점
법학연구
2019 .12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강제적 셧다운제의 의미
KISO 저널
2018 .12
게임 이용이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선용적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 탐색적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0 .01
인터넷게임 관련 주요 규제 현황 및 개선방향
언론과법
2018 .12
게임산업의 발전과 규제에 관한 소고 - 게임물 등급분류제도의 현황 및 개선방향을 중심으로 -
공법학연구
2023 .05
대리게임금지법에 관한 비판적 검토
法學論文集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