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대섭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24 - 51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커피전문점과 홈카페를 중심으로 커피 소비동기가 커피 소비의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첫째, 웰빙적 동기, 사회적 동기, 정서적 동기가 정신건강적 소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커피 소비동기(효과적 동기,웰빙적 동기,사회적 동기,정서적 동기,습관적 동기) 모두가 중독적 소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효과적 동기가 부작용극복 소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사회적 동기가 사회심리적 소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정신건강적 소비의도와 사회심리적 소비의도가 커피전문점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정신건강적 소비의도가 홈카페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곱째, 효과적 동기, 사회적 동기, 정서적 동기가 커피전문점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덟째, 효과적 동기, 웰빙적 동기, 정서적 동기가 홈카페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커피 소비자의 소비동기 및 소비의도를 파악함으로써 커피전문점 및 홈카페 소비자들의 행동의도를 예측하여 시장 세분화 전략에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