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보주 (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5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83 - 207 (25page)
DOI
10.17282/ethics.2016..54.18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어린이의 도덕교육을 위해서 어린이의 도덕성이 어떻게 발달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은 중요하다. 도덕성 발달은 신념의 발달, 판단의 발달, 정서의 발달, 행동의 발달이라는 종합적 관점에서 접근되어야 한다. 이 글은 어린이의 도덕성 발달을 이런 제 측면에서 살펴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어린이 도덕성 발달이 우리 도덕과 교육과정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가를 논의하였다. 그 결과, 우리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에 도덕성 발달론은 일반적인 형태로 전제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보다 구체적인 도덕성 발달에 토대한 교육과정 구성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