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3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95 - 20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대표적인 글로벌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5곳을 선정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각 브랜드를 포지셔닝맵에 위치시키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요인분석을 통하여 고객들이 인지하는 글로벌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 선택속성을 찾아냈고, 판별분석을 활용하여 글로벌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의 관계를 파악하였다.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총 27의 문항들은 총 6개의 요인으로(직원의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물리적 환경, 마케팅, 커피의 질 그리고 접근성) 범주화 되었다. 또한, 판별분석결과 브랜드의 이미지, 물리적 환경, 그리고 접근성이 가장 판별력이 높은 요인들로 나타났다. 특히, 판별력이 높은 3개의 요인을 활용하여 5개의 글로벌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포지셔닝 맵을 구축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점점 치열해지는 글로벌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을 대상으로 경쟁업체들과의 비교우위를 통한 보다 현실적인 제언을 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