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영금 (신한대학교 국제어학과) 양재장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경남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지역산업연구 지역산업연구 제41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5 - 7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고객의 한식 레스토랑에 대한 경험품질이 고객 가치와 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와 고객 가치와 만족이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았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한식 레스토랑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및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론적 시사점과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온라인 설문 전문회사에 의뢰해 중국 상해에 거주하는 고객 중 최근 3개월 이내에 한식 레스토랑에서 식사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실시되었다. 설문조사는 2017년 6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19일 간 실시되었으며, 총 280부의 설문지를 회수하여 불성실한 설문지 4부를 제외하고 276부가 분석에 이용되었다분석결과 프로모션과 서비스는 고객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메뉴, 물리적 환경, 그리고 접근성은 고객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메뉴와 서비스는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물리적 환경, 접근성, 그리고 프로모션은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모션은 고객 가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메뉴는 만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객 가치는 만족과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만족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