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원종 (경상대학교) GANTUMURKHONGORZUL (경상대학교) 김영철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창업학회 한국창업학회지 한국창업학회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0 - 86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자동차의 제품속성과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실증연구를 위하여 한국자동차의 제품속성(경제성, 기능성, 디자인 및 편의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과 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속성과 만족도의 관계에서 사후서비스의 조절효과를 확인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경제성과 기능성은 만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확인되었으나, 디자인과 편의성은 만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보이지 않았다. 둘째, 중국 소비자의 전반적인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의 관계를 살펴보면, 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끝으로, 제품속성과 만족도 관계에서 사후서비스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는 부분적으로 채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