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국제경영리뷰 국제경영리뷰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03 - 12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자동차 구입 시의 선호 요인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특히 자동차 선택속성 중 브랜드 유형, 연료 형식, 브랜드 개성, 엔진 배기량, 기타 특성에 대한 선호 속성분석을 통하여 최적의 자동차 선택속성 조합을 파악하였다. 또한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과 지역별 각 속성의 선호도 차이를 Conjoint 분석방법을 통하여 실증함으로써 중국인이 선호하는 자동차상품속성선택 조합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Conjoint 분석결과, 자동차 속성에 대한 선호도는 자동차 연료 형식이 가장 높았다. 그리고 하위 수준으로는 하이브리드가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브랜드 유형은 해외합작브랜드, 브랜드 개성 요인은 역량, 엔진 배기량은 1000cc 이하의 차량, 기타 특성에 대한 선호도는 유통망의 접근성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성별, 연령, 결혼 유무에 따른 속성의 선호도의 차이가 있다고 나타났으나 그 정도가 미약하였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합작브랜드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선호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