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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주민 (홍익대학교) 백철호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3 - 12 (10page)
DOI
10.7583/JKGS.2020.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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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구조화된 게임 배경 원화 제작을 위해 MDA 프레임워크의 게임 에스테틱의 구성요소를 모듈로 활용하여 플레이어 경험이 중심이 된 컨셉 아트를 제작하였으며, 작품 제작 과정에서 ‘Adobe Color 이미지 색상 추출’을 도구로 사용하여 컨셉 아트 제작에 일부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 이는 단순히 감각적인 표현이 아닌 시스템적인 조형 표현의 작품 프로세스를 제시한 것으로서 게임 컨셉 아트 제작의 다양한 가능성으로 볼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연구 방법
4. 게임 〈엘리티즘〉의 배경 원화 제작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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