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주현진 (숙명여자대학교)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303 - 310 (8page)
DOI
10.7840/kics.2020.45.2.3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은 스마트 시티에서 효율적으로 교통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교통관리 시스템은 교통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연구되어왔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스템은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이다. 과거에는 각 교차로 별로 교통신호 제어를 고려하였다. 하지만 성능의 최적화를 위해서 최근에는 주변 교차로를 모두 고려한 교통신호 제어 기법을 많이 연구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Q-learning 강화학습을 이용하여 다중 교차로 환경에서 교통신호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본 제안기법의 목적은 교차로에서의 처리량을 최대화하고, 인근 교차로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제안 알고리즘
Ⅳ. 실험 결과 및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