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 - 32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이 초등학교에서 내실있게 적용되기 위해서는 2015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에서 새롭게 나타난 중요한 용어의 의미와 특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인성 함양 또는 도덕성 발달에서 핵심은 도덕적 앎을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는 2015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기능’이 효과적으로 습득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출발하였다.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내용에 초점을 맞춰 탐구를 하였다.첫째,2015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에서 새롭게 제시되고 있는 도덕함,교과역량,기능의 의미와 특성 그리고 이들의 관계를 분석하였다.둘째,내용체계표의 가치관계 영역에 따라 제시된 24개의 각 기능의 의미와 특성 그리고 이러한 기능 습득이 도덕수업에 주는 함의를 탐구하였다.셋째,이러한 도덕과의 기능 함양을 위해 초등 교사가 유의하고 실천해야 할 일반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