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다원 (크로스랩) 성정환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5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1,168 - 1,17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XR(Extended Reality) 기술은 학습자의 몰입감을 증대시키고 실시간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여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끄는 혁신적인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는 XR 기반 교육 콘텐츠에서 효과적인 Spatial UI 설계 원칙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학습 경험을 최적화하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MetaHyflex XR 기반 교육 서비스 제작을 목적으로 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연구 목표
3. XR 교육플랫폼의 특징
4. 사용자 실험과 설문조사
5. SPATIAL UI 설계 원칙
6.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