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서연 (호서대학교) 김재범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4권 제5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71 - 8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게임 그래픽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게임 그래픽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의 종류와 기술 그리고 사용 사례와 결과물의 유용성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게임 그래픽 분야를 정리하고 각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생성형 AI 도구를 조사하였다.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가상의 개발 과정 시나리오를 가정하고, 사용 및 판단 후 정리하였다. 결과적으로 일부 분야에서는 수정을 거의 거치지 않고 사용가능한 수준의 리소스를 생산해내기도 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연구 방법 및 분야별 정리
4. 결론 및 기대 효과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15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