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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세빈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32권 2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157 - 16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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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의 발전은 게임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저작권 문제와 유저의 반발 등 여러 문제를 동반한다.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유저는 일러스트 퀄리티에 의혹을 제기하기 시작했고, 게임 개발사는 논란을 해결하는 부차적인 수고를 들이게 되었다.
생성형 AI의 활용에 대한 유저 의견을 조사한 결과, 생성형 AI 일러스트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게임의 플레이 경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생성형 AI를 사용함으로써 개발 생산성은 증가하지만, 유저는 오히려 게임 퀄리티가 하락했다고 느끼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 사항을 고려해 생성형 AI의 적절한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I. Introduction
II. The Main Subject
III.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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