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대석 (주)더자이네트웍스) 이서필 (대전대학교) 고영공 (대전대학교)
저널정보
사회혁신기업연구원 혁신기업연구 혁신기업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367 - 38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관광객의 워라밸과 관광만족, 관광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고 관광만족과 관광의도 간의 관계에서 마음챙김의 조절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대전지역의 여행업체(J사, H사, O사)를 이용하여 국내·외 여행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으며, 수집된 251명에 대한 설문결과를 Smart PLS 3.0을 활용하여 연구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워라밸의 하위차원인 일 가정, 일 성장 영역은 관광만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일 여가 영역은 유의미한 영향관계가 성립되지 않았다. 둘째, 관광만족은 관광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규명되었다. 셋째, 관광만족과 관광의도 간의 관계에서 마음챙김은 조절역할이 없는 것으로 규명되었다. 연구 결과를 기초하여 시사점을 제시하였으며, 관광 및 환대산업의 실무자들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