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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홍민영 (경희대학교) 우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12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2,375 - 2,381 (7page)
DOI
10.9728/dcs.2022.23.12.2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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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시대를 지나며, 운동은 생산적 이익을 주는 직업의 영역을 넘어서 여가 활동이자 건강관리를 위한 활동으로 여겨지며 범주가 확대되었다. 운동이 대중화됨에 따라, 운동수행 능력 향상에 대한 필요성도 대두되기 시작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운동 수행 능력 중 시력에 주목하여 많은 종류의 시력 중,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정지시력’과 달리 안구근육을 강화하는 습관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동체시력’ 에 주목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콘텐츠로 개발하였다. 디지털 헬스케어 콘텐츠에 게임요소와 스토리텔링요소를 강화하여 기존에 제시된 시력 관련 기능성게임을 보완하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이용함으로써 동체시력을 훈련시키고자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선행연구 및 유사사례 분석
Ⅳ. 동체시력훈련을 위한 게임 구현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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