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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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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현우 (Korea Aerospace University) 서한석 (Korea Aerospace University) 김종찬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성홍계 (Korea Aerospace University) 박익수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0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21 - 30 (10page)
DOI
10.5139/JKSAS.2022.5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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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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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램제트 엔진은 운용 중에 비시동이 발생하면 재시동이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이에 대한 예측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격리부 출구에서의 배압을 조절함에 따라 나타나는 비시동 과정을 수치적으로 모사하였다. 비시동 데이터 검출은 벽면에서의 압력 데이터에 서포트 벡터머신(SVM) 기법을 적용하여 흡입구의 시동과 비시동 데이터로 분류하였고, 시동과 비시동의 분류에 가장 적합한 압력 센서의 위치를 도출하였다. 또한 엔진의 시동과 비시동 경계를 분석하여 엔진이 비시동 되기까지의 여유(마진)을 정량화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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