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혜강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13 - 42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은 학문 목적을 위한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 학습자들의 효율적인 교육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먼저 한국어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보완한 한국어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였다. 외국인 유학생 학습자와 한국어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한국어 교육의 방향을 도출했다. 그 결과 향후 한국어 교육은 문학 작품을 활용한 언어・문화・문학의 단계적 통합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또한 문학 작품을 활용한 단계적 한국어 교육 방안으로 ‘학습 대상자 별 중심 교육 형태 및 교수-학습 방법 분류’와 ‘학습 대상자 별 단계적 언어・문화・문학 교육 목표’를 구안하여 제시하게 되었고 아울러 문학 작품을 활용한 수업 예시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