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유영 (아주대학교) 이은영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655 - 2,67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은유분석을 통해 본 학부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전 유 영*ㆍ이 은 영** 요약: 본 연구는 유아교사와 학부모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는 점에서 은유분석을 통해 학부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을 조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아교사 226명이며 개방형 질문지를 활용하였다. 그 결과, 은유 표현은 학부모의 역할, 학부모에 대한 감정, 학부모의 태도 범주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유아교사는 학부모의 역할은 긍정적으로 인식했으나 학부모에 대한 감정과 학부모의 태도에 대해 다소 부정적으로 인식하였다. 본 결과를 통해 유아교사의 학부모에 대한 긍・부정적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는 교사와 학부모가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한 지원제도 마련에 시사점을 제공한다. 핵심어: 은유, 은유분석, 학부모, 유아교사, 인식 □ 접수일: 2021년 4월 10일, 수정일: 2021년 4월 22일, 게재확정일: 2021년 4월 28일* 주저자,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유아교육전공) 조교수(First Author, Professor, Ajou Univ., Email: loveyoo@ajou.ac.kr)** 교신저자, 경인교육대학교 유아교육과 부교수(Corresponding Author, Professor, Gyeongin National Univ. of Education, Email: eylee@ginue.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