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리창창 (부경대학교) 고대권 (부경대학교) 황성철 (겟에스씨알) 정석호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697 - 69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선박에서 발생하는 화재 사고 중에서 엔진에서 발생하는 폭발 사고는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메탄-공기 연료를 사용하는 이중연료(Dual Fuel) 엔진의 연소 과정 중에서 잔류된 미연소 연료가 다음 사이클의 급기와 반응하여 폭발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사고의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급기 매니폴드에 폭발 릴리프 밸브를 설치하여 폭발 사고 발생 시 급기 매니폴드의 과도한 압력 상승을 방지한다. 본 연구에서는 급기 매니폴드에서 발생하는 폭발 상태를 수치해석 하기 위해 상용 전산유체역학 코드 ANSYS Fluent를 사용하여 메탄-공기 혼합물에 대한 폭발 해석을^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2277');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