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지훈 (부산대학교) 이석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47 - 4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는 화물차(Truck), 지게차(Forklift), 대형버스(Large Bus) 등 다양한 차종에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특히 대형버스의 경우 승용차와 비교하여 물리적 제원, 잦은 승하차객,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주행 시스템 등 극명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이는 차량의 내외부에 다양한 센서를 부착 및 간선급행버스체계(BRT)를 활용한다면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 측면에서는 센서로부터 많은 데이터를 송수신해야 하는 이슈로 귀결되기에 자율주행에 있어 문제점으로 다가온다. 게다가 각각의 센서는 CAN (Control Area Network), CAN-FD, Automotive Ethernet 등 다양한 프로토콜(Protocol)을 활용하기^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162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