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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갑열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21.3
수록면
383 - 392 (10page)
DOI
10.9728/dcs.2021.22.3.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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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본 논문은 가상현실 게임에 적용된 UI(User Interface)의 사례를 분석하여 몰입감 높은 게임 제작으로의 UI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가상현실 게임에 적용된 표현요소들을 기반으로 디에제틱, 비 디에제틱, 공간과 메타 UI로 분석하였다. 플레이어는 가상세계에 존재하는 것들로 구성된 디에제틱 유저 인터페이스와의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의 몰입감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가상현실 게임의 장르와 기획 의도에 따라 여러 표현요소와 UI 유형을 적절히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상현실 게임 제작에 있어 직관적인 정보전달과 몰입감 향상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임을 제언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가상현실 게임
Ⅲ. 가상현실 게임 UI
Ⅳ. UI 활용 방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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