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영식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왕설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8권 제10호(JKIIT, Vol.18, No.10)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123 - 132 (10page)
DOI
10.14801/jkiit.2020.18.10.1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상품에 대한 품질평가와 가격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는 1980년대부터 최근까지 40여 년간 한국 미주 유럽 등지에서 꾸준히 계속되어왔다. 그러나 중국의 경우에는 온라인 상의 집단적 품질평가와 가격과의 관계를 살핀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다. 이 연구는 시장성장률이 높고 다수의 고객이 집단적으로 주관적 품질을 평가한 결과를 추적할 수 있는 중국 4개 도시에 소재한 3성 4성 5성 호텔을 대상으로 온라인 고객평점과 온라인 표시가격 간의 상관관계를 조사하여 보고하였다. 그 결과 평점이 높다고 반드시 가격이 높은 것이 아니며, 가격이 높다고 그만큼의 품질을 보장하는 것도 아닌 중국도시과 호텔등급을 확인하였다. 실무적으로는 고객평점이 높고 가격이 낮은 호텔이 AI를 이용한 가격조정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격을 노출시켜 매출을 상승시킬 기회를 제공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문헌고찰
Ⅲ. 실증분석을 위한 연구설계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한계점
References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