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택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제37권 제10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7 - 22 (6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XR 기술은 VR, AR 및 MR을 통칭하는 기술로 디지털 콘텐츠에 실감기술을 적용하여 실제와 유사한 체험(현실감)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XR 기술이 XR 산업을 넘어 타 산업과 융합되어 산업의 혁신과 신산업·신시창 창출에 기회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XR 기술의 개념, 범위 및 동향과 타 산업 분야의 적용된 여러 사례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XR 기술 동향
Ⅲ. XR 융합 기술 동향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