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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ung-Yun Kang (MediaWork) Ki-Hong Park (Mokwo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9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567 - 1,573 (7page)
DOI
10.9728/dcs.2020.21.9.1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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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농구 게임을 설계하고, 유니티 게임 엔진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구현하였다. 제안하는 농구 게임 콘텐츠는 대결, 아케이드 및 라스트 볼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하였으며, 농구공의 궤적에 대한 사실적 구현과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포물선과 자유 낙하와 같은 물리적인 힘을 적용하였다. 특히, 현실감을 위해 구현된 물리적인 힘들은 평면상의 슈팅 지점과 골인 지점 간의 거리, 자유 낙하 시간, 수평 및 수직 방향의 속도 등이 적용되었다. 구현 결과, 설계한 물리적 힘 원리가 설계 규격대로 동작하였으며, 농구공의 궤적이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Related Theories for Basketball Game Content
Ⅲ. Content Design and Implementation
Ⅳ.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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