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061 - 2,07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학습접근성향에 대한 인식기반 설문조사를 통해 온라인교육이 학습자의 학습접근성향(표면적 학습접근, 심층적 학습접근)에 따라 학습성과(학습만족도, 학습효과, 취업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학습접근성향(심층적 학습접근, 표면적 학습접근)이 온라인교육의 학습성과(학습만족도, 학습효과, 취업효과)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심층적 학습접근성향이 높을수록 온라인교육의 학습성과가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표면적 학습접근성향은 온라인교육의 학습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교육은 내재적 학습동기가 강하고 학습과업에 의미를 부여하는 성향이 강한 심층적 학습접근성향의 학습자들에게 유용한 학습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강의의 수준과 학습자의 특성에 따라 오프라인교육과의 적절한 활용도 배분이 이루어진다면 유용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에서는 회계분야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회계교육에서의 학습접근성향에 따른 차별적 학습성과를 분석하여 회계교육에 보다 적합한 교육방법 등을 탐색하고, 온라인교육의 효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