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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지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정지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19.7
수록면
295 - 29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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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의 모바일 게임의 이용률은 2017년 대비 28.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확대되면서, 게임의 성공을 위해 광고와 마케팅의 필요성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개발기간과 비용이 상대적으로 큰 대작 게임들이 대규모 예산을 브랜딩 예산에 투자하면서, 브랜딩 매체에서 모바일 게임 업종도 큰축이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정보센터 크리에이티브DB를 활용하여 게임의 광고 집행유형을 분석하고 신규 게임을 런칭할 때 효과적인 광고 방향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The Main Subject
Ⅲ. Conclus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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