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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정운 (국립 공주대학교) 이동엽 (국립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19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104 - 10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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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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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게임에서 사용되는 경로 탐색 알고리즘(DFS, BFS, Dijkstra, A*)은 월드에서 이동 가능한 노드, 에지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월드의 크기가 방대하거나 가변적일 때 활용하기 어렵다. 휴리스틱 유전 알고리즘 경로 탐색(H-GAP)은 노드, 에지 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경로 탐색 알고리즘의 단점을 보완하고 빠른 속도로 경로 탐색을 수행할 수 있다. 하지만 휴리스틱 유전 알고리즘 경로 탐색을 이용해 탐색한 경로는 비 노드 기반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경로정보가 포함되어 최적의 경로가 아니다. 본 논문에서는 휴리스틱 유전 알고리즘 경로 탐색을 이용해 탐색한 경로를 최적화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휴리스틱 유전 알고리즘 경로 탐색의 경로탐색이 완료된 후 충돌 라인 검색을 이용해 불필요한 경로 정보를 제거하여 경로를 최적화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선행연구
3. 충돌 라인 검색으로 최적화 된 경로
4. 실험 및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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