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우 (연세대학교) 조혜인 (연세대학교) 이봉규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1 - 50 (10page)
DOI
10.9728/dcs.2019.20.1.41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산업에서 인공지능을 결합한 서비스 도입을 시도하고 있으며, 금융권에서는 챗봇을 이용하여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UTAUT 모델을 사용하여 성과기대, 노력기대, 사회적 영향, 정보의 신뢰성, 보안의 신뢰성이 챗봇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추후 금융권 챗봇 서비스의 성공적인 도입에 관한 연구에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04-000330975